자바라대문 제작/자바라대문 제작현황

자바라대문 파손 사례로 보는 정품 자재 사용 제작의 중요성과 가격, 그리고 전동 알루미늄 자바라대문의 특징

자바라대문 2024. 8. 4. 17:10

최근 자바라대문의 수리상담으로 연락들이 자주 오시는데 현장의 사진들을 

받아보면 안타깝게도 수리가 불가하거나 수리를 하더라도 전체적으로 노후화되어

당장 눈에 띄는 몇군데를 수리하더라도 곧 나머지 다른부분들도 얼마못가 수리가

필요한 그런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정상적인 제품인데 자동차가와서 받았다거나 해서 일부분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야하는

경우라면 괜찮지만 어느 일부분이 아닌 바퀴 전체교체, 간살전체교체 같은 사안들이

많았는데 파손사례들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왼쪽의 경우는 간살과 기둥이 꺽인상태이고 오른쪽은 간살의 타공된 부분이 찢겨나간상태입니다

위의 자바라대문의 파손사례를 보시면 간살을 비롯한 기둥의 파손이 눈에 띄는데

저렇게 휘어질정도면 힘을 써서 어거지로 잡아당긴 흔적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스텐파이프가 정품 규격이 아닌 하품의 자재를 사용한 경우도 있고 더욱 중요한것은

바퀴가 구르지않아 저렇게된 경우가 많습니다

바퀴 1개당 베어링이 2개가 들어가야 하는데 국내에서 유통되는 자바라대문의 바퀴는

대부분 깡통베어링바퀴입니다. 공장내부의 바닥처럼 에폭시 처리되어 매끈한곳에서나

사용할수있는 바퀴를 외부에서 사용하게되면 내구성이 급속도로 떨어지겠죠

아스콘이나 콘크리트로 바닥공사를 한다고해도 자동차가 다니기에는 괜찮지만 충격흡수 기능이 없는

자바라대문의 경우에는 상당히 거친환경입니다

자바라대문은 열거나 닫을때 적은힘으로도 무리없이 잘 작동해야 합니다.

특히 작동할때 힘을받는부분을 잘 알아야 제작시 해당부분에 구조보강을 해서

제작을 할수 있는데 저희 제품의 경우에는 가로로 위치한 스텐 원파이프내에

환봉(철근)을 넣어 튼튼한 구조를 자랑합니다.

자바라대문에 대해서 잘모르시는 경우라도 상담시 확실하게 짚으실 몇가지를 알려드린다면

 

1. 스텐 밴딩파이프의 규격은 1T인지 확인

2. 대문자바라의 바퀴는 볼베어링바퀴인지 확인

3. 기타 연결부속 (볼트,너트)이 스텐정품 304제품인지 확인

4. 가로로 위치한 가로살내에 환봉이 들어가는지 확인

 

PCB기판의 기능프로그램을 국내에서 제작한것이 아니므로 국내 판매업체에서도

완제품만 판매하고 점검사항들과 같은 내용들은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사전에 여러모로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알루미늄자바라대문의 경우 용접이 아닌 조립식으로 제작되어

좌우의 유격폭이 거의 없으므로 잡아당길때 휘어짐 현상이 없이

일자로 곧바르게 따라다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진성이 매우 좋다는 얘기인데요

그래서 전동자바라대문을 설치할때 바닥에 레일을 설치하지않고 무레일로 하시는 경우에는

알루미늄 자바라대문으로 설치하시는 이유입니다

자바라대문가격도 스텐 304 제품에 비해서 별로 차이가 없거니와 바닥의 상태가 경사가 없는 

잘 포장된 현장에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장자바라대문으로 설치할때 대형 트럭들이 자주 드나들게되므로 전동자바라대문을

사용하시려면 레일설치가 부담되시는곳이 많은데요.

이럴때 알루미늄 전동자바라대문을 설치하시는곳이 많습니다

알루미늄제품의 경우 기성 사이즈는 높이1200과 1500제품이 있으며

그 외의 비규격, 특수 규격 사이즈는 납기가 좀더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공장자바라대문 도매제작및 납품 설치에 관한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상담 가능 시간    
월 ~ 금 오전 8시 ~ 오후 7시 상담 시간 이후에는 문자로
주말 및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