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라대문 제작/자바라대문 제작현황

자바라대문 도매제작 공장을 찾으시는 이유와 16미터 제작사례

자바라대문 2022. 9. 7. 11:41

최근에 공장입구에 설치된 자바라대문을 교체하시고자 연락오신곳이 많았는데

대부분 분해되어 파손된 사례들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리를 생각하신곳도 있었는데 파손된 이유가 자동차가 와서

들이받은 경우라면 부속 일부분을 교체하여

수리를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이번 경우들은 모두 대문자바라 자체가

노후화되어 연결부속들과 바퀴, 그리고 파이프의 파손으로 인한

사유들이기 때문에 고장난 부분 일부만 수리하여 고친다고 해도

나머지 다른부분들이 얼마안있어 파손된 확률이 높기때문에

교체하시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

원파이프로 간살이 된 경우입니다. 확대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윗편의 왼쪽을 보시면 연결부속의 문제와 간살이 왕복하는 부분이 우그러진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파이프가 너무 얇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생기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른 부분들도 마찬가지로 파이프가 찢겨져 나간것같은 형태인데요

중단부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간살의 연결을 31파이의 파이프에 16파이의 연결파이프를

넣음으로서 구조적으로 힘을 받으면 왼쪽 사진처럼 아예 그 부분이 떨어져 나가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사진 왼쪽의 표시처럼 힘을 받는 부분의 차이를 보실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자바라대문의 힘을 받는부분이 구조적인 문제로 인하여 가로살이 휘어진 형태입니다.

자바라 대문을 열거나 닫을때 박은힘으로도 부드럽게 열고 닫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억지로 잡아당기거나 하는 경우에 이런식으로 문제점이 드러나게 됩니다

작은힘으로도 열고 닫혀야할 대문이 억지로 힘을 써야 열고 닫히는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바퀴의 문제라고 볼수 있습니다.

오른쪽이 저희 아이템자바라에서 사용하는 볼베어링바퀴입니다

왼쪽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깡통베어링바퀴인데 실내에서 사용하는것이 아닌

실외에서 사용하는 바퀴는 튼튼하고 작동성이 좋은 볼베어링바퀴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보통은 바퀴 조립을 마감할때 용접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자동으로 돌아가지않도록

마무리를 하지만 저희 아이템자바라의 바퀴는 pvc로 마무리하여 유사시 발생할수 있는

분해작업시에는 바로 볼트를 풀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1.스텐파이프의 정품 여부와 규격 확인

몇T의 두께로 제작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파손사례에서 보았듯이 자바라대문 제작에 들어가는 단가를 낮추기위한

자재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2. 볼베어링바퀴인지의 여부 확인

깡통베어링바퀴인지 볼베어링바퀴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바라대문의 고장은 대부분 바퀴에서 부터 시작하게되는데

베어링이 고장나서 바퀴가 굴러오지않고 끌려오게된다면

힘받는부분이 고스란히 바퀴가 아닌 본체로 가게되어

본체파손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기타 연결부속이 sus 304 자재인지 확인

자바라대문 간살의 연결부속인 볼트와 너트등도 녹발생이 되기 쉬운 부분이므로

기본적으로 SUS 304 제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4. 자바라대문 전문제작공장인지 확인

숙련된 기능공들이 제작하는 제품과 그렇지 않은 업체의 제품들을

비교하면 자바라대문의 내구성에서 차이를 보일수밖에 없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셔야 할부분은 믿을수 있는 전통있는 업체의 제품인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